인사말

대한필러학회 회장 유재욱입니다.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더불어 많은 기대와 희망속에 지내온 2017년이 어느덧 지나가고 새 희망에 부푼 2018년이 여러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매해가 그렇듯이 2017년 또한 많은 사건과 사고 속에 지나온 한해 였던 것 같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서방 국가들과 더불어 우리나라 또한 새로운 대통령과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여 국정을 안정시키는 한해 였습니다. 그러나 이른바 문재인 케어라는 미용성형분야를 제외한 비급여 품목의 급여화로 다시한번 의사들의 공분을 초래하면서 2017년은 의료의 질저하와 건강보험재정의 파탄 저지라는 명분을 갖고 의사들이 다시한번 투쟁하는 한 해이기도 했습니다.

밖으로는 글로벌 시대의 선진화 속에 사드문제로 인한 중국과의 교류가 단절되면서 여러 어려움을 겪게 되었고 안으로는 점점 더 심해지는 프렌차이즈병원들의 경쟁과 가격 정책은 많은 병원들의 존재 위기를 초래하게 되었지만 2018년도에는 우리에게 많은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시기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희 대한필러학회는 한해동안 2회에 걸쳐서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하여 더 생생하고 더 자세한 내용들을 교육 전파하였으며 이와 같은 라이브 세미나는 대한필러학회의 정기 행사로서 자리잡게 되었는바 앞으로도 계속하여 정기적인 라이브세미나로 필러시술의 교육내용을 생동감있게 전달할 것입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2018년 정기학술대회는 대한필러학회의 특징인 기초과정과 더불어 새로운 방법들을 접목한 응용과정을 통하여 한층 더 진보하는 필러시술의 업그레이드를 시도하였습니다. 처음 필러시술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기초과정은 누구나 쉽게 필러시술을 할 수 있도록 더 자세히 내용을 더 알차게 준비하였고 응용과정은 기존에 다뤄웠던 필러중심의 시술에서 이번 학회에 처음으로 PDO실을 접목한 필러 시술들을 다루어 미용시술의 다양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필러시술’이라는 슬로건처럼 안전한 필러시술에 대한 교육내용은 여러분의 미용시술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여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호응을 부탁 드리며 1월 28일 역삼동 SC컨벤션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필러학회 회장 유재욱